메디치 신간<취준백서> 출간

관리자
2020-10-16
조회수 48

인생 역경을 딛고 최고의 기술전문가로 거듭난 24인의 취업 성공 노트

이 책에는 한국폴리텍대학을 졸업해 취업에 성공한 24인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취업성공 공모전 수상작 24편을 모은 이 책의 1부에서는 2년제 학위과정을 거쳐 취업에 성공한 사례를 다루고, 2부에서는 비학위 직업교육과정을 통해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맞이한 사례를 소개한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가이드와 응원을 전하는 수상자들의 인터뷰와 더불어 한국폴리텍대학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도 담겨있다.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친구나 가족 같은 이들의 사연이 특별한 이유는, 이들이 한국폴리텍대학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살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들은 어떤 과정을 거쳐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었을까? 희망이 보이지 않는 역경 속에서 막막했던 24인은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새로운 길을 발견하고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기술을 익혀 자격증을 취득한다. 그리고 전문 기술인으로 거듭난 이들은 마침내 평생 직업을 찾고 취업에 성공한다. 최선을 다해 자신의 꿈을 이룬 취업 선배들의 이야기는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유용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

불안한 오늘을 희망찬 내일로 바꾼 24인의 취업 성공기

이 책은 한국폴리텍대학에서 교육을 받은 후 취업에 성공한 24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실시한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친구나 가족 같은 이들의 사연이 특별한 이유는, 한국폴리텍대학을 통해 전문기술인으로 거듭나고 제2의 인생을 살게 되었기 때문이다. 기존의 취업성공기와 이 책의 차별점은 대상을 ‘청년’에만 국한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자퇴생부터 경단녀(경력단력여성), 진로를 바꾼 재취업에 이르기까지 10대부터 6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와 상황을 아우르며 어떻게 제2의 인생을 살게 되었는지 속깊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고교 시절 문제아에서 자동차 전문가가 되고, 백혈병을 이겨내고 로봇 기술자가 되며, 박사학위를 지닌 대학 시간 강사에서 전기 전문가로 변신한다. 또, 전업 주부생활을 하다가 기업회계실무를 배운 뒤 경단녀 꼬리표를 떼어내고 취업에 성공한다. 누구누구의 엄마, 변변치 못한 가장, 고등학교 자퇴생이 아닌 전문 기술자로 자신의 이름을 내세우며 사회의 당당한 일원이 된다. 사회적 편견과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은 이들의 진솔한 이야기는 비록 짧은 수기이지만 그 어떤 드라마보다 극적이고 감동적이다.

이 책에 소개된 24인은 한국폴리텍대학에서 불안한 오늘을 희망찬 내일로 바꾸었다. 어두운 터널에서 빠져나와 눈부신 미래로 나아가는 이들은 말한다. 당신도 할 수 있다고, 기회의 문을 두드리라고. 그리고 취업 합격의 기쁨을 함께 누렸으면 좋겠다고. 이제 당신 차례라고 말이다.

81.1%의 압도적인 취업률을 자랑하는 국민일자리대학

한국폴리텍대학은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대학으로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1968년 설립 이래 50여 년간 우리나라 산업 현장에 필요한 260만여 명의 산업인력을 배출해왔으며,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기술을 다양한 학과와 과정을 마련해 직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은 81.1%라는 압도적인 취업률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국민일자리대학이기도 하다.

한국폴리텍대학의 강점은 우수한 교수진과 훌륭한 시설이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인 만큼 로봇 용접기, 지능형로봇 융합 실습장치 등 실제로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는 시설을 갖춰놓았다. 교수진 또한 각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한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현장에서 쓰는 유용한 기술을 알려줄뿐더러, 졸업한 이후에도 기꺼이 학생들의 고민을 상담해준다. 전국 35개 캠퍼스, 교육원 4개, 고등학교 1개를 운영하고 있어 어느 지역에서든 접근성이 좋은 것도 또 하나의 강점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성공 공모전 수상작들의 이야기를 모은 이 책의 1부에서는 2년제 학위과정을 거쳐 취업에 성공한 사례를 다루고, 2부에서는 비학위 직업교육과정을 통해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맞이한 사례를 소개한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가이드와 응원을 전하는 수상자들의 인터뷰와 더불어 한국폴리텍대학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도 담겨있다.

희망이 보이지 않는 역경 속에서 막막했던 24인에게 새로운 인생 진로를 열어준 곳은 바로 한국폴리텍대학이었다. 이들은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기술을 익혀 자격증을 취득하고, 학점 관리와 봉사활동, 공모전 응모 등 포트폴리오를 성실하게 관리한다.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전문 기술인으로 거듭난 이들은 마침내 평생 직업을 찾고 취업에 성공한다. 최선을 다해 자신의 꿈을 이룬 취업 선배들의 이야기는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유용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