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강원국X글쓰기 3부작
강원국X글쓰기 3부작
  • 강원국x글쓰기 3부작  45,000원
  • 저자 : 강원국
  • 출간일 : 2018-12-20
  • ISBN : 9791157061426
  • 쪽수 : 대통령의 글쓰기(332쪽)
    회장님의 글쓰기(360쪽)
    강원국의 글쓰기(336쪽)


구매하기

도서구매(전자책)


1. 강원국의 글쓰기
강원국의 글쓰기 방법론과 함께라면 더 이상 글쓰기가 두렵지 않다!

두 대통령과 기업 리더들에게서 직접 보고 듣고 배운 말과 글 그리고 소통에 관하여 이야기한 《대통령의 글쓰기》와 《회장님의 글쓰기》를 잇는 강원국의 「글쓰기 3부작」의 결정판 『강원국의 글쓰기』. 28년간 암중모색과 고군분투 과정을 거쳐 얻은 글쓰기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글쓰기를 두려워하는 모든 이들에게 마음만 먹으면 누구도 쓸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북돋아준다.


2. 회장님의 글쓰기
직장 글쓰기, 심리를 파악하고 소통 지수를 높이면 통한다!

청와대 연설문 비서관으로 8년, 라이팅 컨설턴트로 17년간 말과 글을 다뤄온 경험을 바탕으로 전작 《대통령의 글쓰기》에서 대통령에게 배우는 사람을 움직이는 글쓰기 비법을 소개했던 저자가 이번에는 직장에서 통하는 ‘소통’의 글쓰기를 들려준다. 『회장님의 글쓰기』는 사무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저자가 직장인들의 관계, 즉 심리를 파악하는 방법부터 기획안 설득, 품격 있는 아부까지 상사의 마음을 사로잡는 90가지 계책을 소개한다. 회사는 태생적으로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이기에 냉철한 지혜가 필요한 순간이 많다. 때문에 많은 에피소드들이 숨어있음에도 뾰족한 시각으로 까칠하고 냉정하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책은 먼저, 모든 상사를 대변하는 상징적 아이콘인 ‘회장님’의 심리를 파악해 상사의 심리를 이해하고, 통하는 보고서가 어떤 것인지 안내한다. 그런 뒤, 말하기를 포함한 소통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상대의 생각을 바꾸고 마음을 움직이는 말하기와 글쓰기, 처세에 관해 시시콜콜하게 소개하면서 직장의 글쓰기 실전 테크닉에 대해 알려준다. 마지막에는 사원에서 임원까지 글쓰기로 승승장구한 자신의 이야기와 함께 저자가 직접 글을 쓰면서 느낀 글쓰기에 관한 생각을 정리하였다.


3. 대통령의 글쓰기
청와대 연설비서관이 8년간 직접 보고 들은 대통령의 글쓰기 핵심 노하우!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배우는 사람을 움직이는 글쓰기 비법 『대통령의 글쓰기』. 현대인은 기획안부터 SNS 글쓰기까지, 수많은 글쓰기 상황에 노출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서류작성을 위해 문서작성 프로그램의 하얀 창을 켜놓고 쓰고 지우기를 수십 번 반복했던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 있을 것이다.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에서 8년 동안 대통령의 말과 글을 쓰고 다듬은 저자 강원국은 이 책에서 고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서 직접 보고, 듣고, 배운 글쓰기 비법을 40가지로 정리한다. ‘독자와 교감하라’, ‘메모하라’, ‘제목을 붙여라’, ‘애드리브도 방법이다’ 등의 글쓰기 방법을 저자가 겪은 독특하고 흥미진진한 에피소드와 함께 제시한다.